1. 성능위주설계 개요
2. 성능위주설계 평가단 운영 절차 및 방법
3. 소방활동 접근성 분야
3-1 소방차 진입(통로) 동선 확보
3-2 소방자동차 소방활동 전용구역 확보
3-3 소방관진입창 설치
3-4 종합방재실(감시제어반) 설치
4. 소방시설(기계・전기) 분야
4-1 제연설비
4-2 소화설비
4-3 경보설비
4-4 피난구조설비
4-5 무선통신보조설비
4-6 그 밖의 안전시설 화재예방대책(Ⅰ)
→ 전기자동차 주차구역(충전장소) 및 물류창고 화재예방 대책 등
5. 건축 피난・방재 분야
5-1 방화구획 적정성 확보
5-2 피트층(공간) 화재예방 대책
5-3 특별피난계단 피난안전성 확보
5-4 피난안전구역 화재안전성 확보
5-5 비상용(피난용)승강기 승강장 안전성능 확보
5-6 건축물의 마감재료 불연화
5-7 옥상 피난대피공간 화재안전성 확보
5-8 지하층 침수방지 대책
5-9 양방향 피난 안전성 강화
5-10 그 밖의 안전시설 화재예방대책(Ⅱ)
5-11 전기화재 예방대책
6. 화재・피난 시뮬레이션 분야
6-1 건축설계안에 대한 Passive형 화재위험평가
6-2 화재・피난 시뮬레이션의 커플링(Cooupling) 실시
6-3 화재 시뮬레이션 시나리오와 수행 결과의 신뢰성 확보 필요
6-4 피난용 승강기 설계안 검증 필요
6-5 피난 시뮬레이션 수행시 화재실과 비화재실을 구분한 반응시간 계산 필요
6-6 특정소방대상물 용도별 최대 수용인원 및 재실자 특성 반영
6-7 지하주차장 내 급・배기설비 및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화재 반영
붙임 : 화재 및 피난시뮬레이션의 시나리오 작성 기준
7. 반도체 분야
8. 도로터널 분야
9. 성능위주설계 주요 질의・회신 사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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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.
글 내용 중에 제가 잘못 생각하고 있는 부분이 있거나
더 좋은 의견이 있으시면, 댓글로 저를 일깨워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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